오토마트 자동차 공매 낙찰 후기(feat.2021년식 뷰티풀코란도)

정들었던 2014년 10월에 샀지만 2015년식이라 생각하는 LPG K5가 트렁크도 작고 해서 바꾸기로 결심했습니다.

마음같아서는 새차를 사고 싶지만 요즘은 인기많은 모델은 1년은 기다려야 한데서 중고차로 마음을 돌려봅니다.

중고차 상사보다는 공매로 구입하는 것이 나을거 같아서 온비드 공매, 오토마트 공매를 부지런히 찾아봅니다.

이왕이면 키로수가 적은차로 SUV를 구매하고 싶어 이리저리 찾아보지만 온비드는 연식도 오래되고 키로수도 높은차 위주로 나와서 일단 패스하고

오토마트를 매일 들여다 보다가 적정한 물건을 발견 입찰을 넣어 봅니다.

첫번째 자동차 공매 도전!!!

2016년식 스포티지 2.0 트렌디(경유) 흰색, 주행거리 34,141Km 1100만원 !!!

깡통이긴하지만 가격이 아주 매력있어서 질러봅니다.

저는 1,317만원을 입찰했는데

무려 47명 입찰에 1,469만원에 낙찰!!!

터무니없이 실패!~ 역시 쉬운게 아니였습니다. ㅜㅡ

하지만 좌절하지 않고 심기일전하여 언젠가 되겠지라는 생각으로 계속 노려 봅니다.

공매 특성상 비싸게 사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해서 안되더라도 과도하게 입찰하면 안되요.

우리에게 기회는 많아요. 안되면 될떄까지 ㅎㅎㅎ

이번엔 무려 2021년식 코란도 C5 PLUS 2WD A/T GSL (휘발유) 흰색, 주행거리 22,269Km 1,800만원 !!!

현대 기아차가 아니라 조금 망설였지만 코란도 이용후기를 찾아보니 가성비가 아주 좋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차가 창원에 있어서 경기도에 사는 저로서는 직접 차를 보지 못해 내심 좀 불안하지만 사진상으로 괜찬은거 같아 도전 !~

차량점검서상 무사고 차량에 교환수리경력도 없는 차량이지만

수리요망부위에 생활흠집, 앞범퍼교환 우측뒤도어도색, 실내 및 시트오염 등 수리할 곳이 많은 듯 합니다.

아!~~~ 고민 됩니다.

앞범퍼 깨짐
뒷문 기스
조수석에서 무엇을 하셨는지 엄청 더렵네요.

아직 1년 조금 넘은차가 무슨 문제가 있겠어 라고 생각하고 입찰 갑니다.

결과는!~~~~~~~~~~ 과연!~~~~~~~~~~~

총 4명 입찰, 낙찰금액은 19,321,000원!~ 낙찰 입니다. ㅎㅎㅎ 굿굿굿

2등과 불과 21,000원 차이네요.

갑작스런 낙찰에 이게 잘한건가 어리둥절~

그러면서 갑자기 불안해져 오는 기분 ㅎㅎ

괜찮을거라고 정신승리를 해봅니다.

낙찰 후 절차에 대해 알아봐요

  1. 낙찰되고 오토마트에서 바로 연락이 옵니다. 잔금은 다음날 4시까지 입금인데 다음날이 주말이라 월요일 오전 11시까지 입금하라네요.
  2. 잔금과 등록비 수수료 등을 입금하고 안내해준 핸드폰번호로 신분증을 찍어서 문자로 보냅니다.
  3. 입금을 확인하고 보험가입을 하라고 연락옵니다.
  4. 보험가입을 하고 연락을 하면 차량등록을 대행해 줍니다.
  5. 오후3시쯤 되니까 이전등록이 완료되어 메세지로 차량등록증을 보내주네요. 원본과 정산서는 우편으로 보내줘요
  6. 이제 차량을 출고 하시면 됩니다. 저는 보관소에 연락해서 탁송 신청 했어요. 탁송비+기름값 주시면 되요.ㅎㅎ

금요일날 낙찰되고 후닥닥 차가 하나 생겨버렸습니다. ㅎㅎㅎ

이제 차를 받는게 문제인데 창원까지 가지는 못하겠고 바로 보관소에 연락하니 내일 바로 보내준다네요

탁송비 14만원에 기름값은 별도로 5만원정도 된답니다.

너무 기대되고 긴장이 됩니다. 생각해보니 뒷자석과 트렁크는 사진으로도 본적이 없습니다. 제발 괜찮기를 기대해 봅니다.

다음날 탁송기사분이 회사 앞으로 차를 가지고 왔네요.

다행히 외관은 생각 보다 너무 좋습니다.

이제 가장 걱정이던 내부 입니다. 두구두구두구두구

전 주인이 산이나 공사현장에 다니셨나봅니다.

장비같은 것을 많이 실으셨는지 트렁크 내장재와 문에 기스가 장난이 아닙니다.

다행히 시트부분은 먼지만 많고 꺠끗하게 닦으면 티는 많이 안날것 같네요.

어찌됐건 이제 한식구 되었으니 잘 쓸고 닦아서 안전하게 타고 다녀야할것 같네요.ㅎㅎ

이상 오토마트 자동차 공매 후기 였습니다.

마무리 소감

낙찰가가 생각보다 높게 결정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정보와 사진만보고 너무 높게 입찰하시면 상품화된 중고차보다 비싸게 사서 손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케이카나 엔카 등 중고차 시세를 잘 알아본뒤에 적정한 가격에 입찰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차량보관소에 방문해서 직접 차량을 확인하시고 입찰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ㅎㅎ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