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릿우먼파이터2 라인업 소개

“2023년 새로운 스트릿 서열 1위는 누가 될 것인가!”

베일에 쌓여있던 ‘스트릿 우먼 파이터 시즌2’의 라인업이 드디어 공개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국내 뿐만아니라 해외 크루까지 참가하여 글로벌하게 진행될 예정인데요.

국내외 어떤 최고 실력을 가진 댄서들이 스트릿 우먼 파이터2에 출사표를 던졌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 시즌2 라인업

1. 원밀리언(1MILLION) – 리아킴

원밀리언(1MILLION)

리아킴, 에이미, 도희, 데비, 레디, 하리무

세계적인 안무가 리아킴이 리더로 있고 자타공인 K-댄스의 중심에 있는 크루입니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무려 2,610만명으로 작업한 K-POP 안무는 세기 힘들정도로 많죠.

K-POP 팬들에게는 선미의 24시간이 모자라, 보름달, 가시나 등의 안무가 유명합니다.

2. 딥앤댑(Deep N DAP) – 미나명

딥앤댑(Deep N DAP)

미아명, 다우니, 쏠, 락커지, 미니팍, 제이제이, 구슬

deep n dap은 프로그램을 위해 만들어진 프로젝트 크루입니다.

리더인 미나명은 박재범의 ‘all i wanna do’, ‘yacht’, 제시의 ‘gucci’, 레드벨벳의 ‘psycho’ 등 다양한 kpop 안무를 제작한 안무가입니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 시즌1에 want 리더 효진초이 대신 리더를 맡을 예정이었으나 발목 부상으로 참여하진 못 했습니다.

그리고 아이돌 소녀주의보의 구슬도 deep n dap의 일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3. 잼 리퍼블릭(JAM REPUBLIC) – 커스틴

커스틴, 링, 라트리스, 엠마, 오드리

jam republic은 세계적인 댄서들이 모인 글로벌 댄스 네트워크로 알려져 있습니다.

리더인 커스틴은 어릴 때부터 다양한 세계 대회에서 우승한 세계적인 댄서로, 저스틴 비버, 리한나, 제니퍼 로페즈, 니키 미나즈 등과 함께 활동한 경력이 있습니다.

jam republic은 많은 kpop 안무를 제작한 안무가들이 속해 있으며, 커스틴을 통해 세계적인 댄서의 무대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4. 레이디바운스(LADYBOUNCE) – 놉

레이디바운스(LADYBOUNCE)

놉, 베씨, 비기, 나로, 카프리

ladybounce는 10년 이상 활동한 여성 댄스 크루로, 다양한 대회에서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street dance battle crewz 우승 2022 bbic world final 2위 등 최근에도 여러 대회에서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

리더인 놉은 화사의 댄스 팀에서 활동한 경력이 있으며, 카리스마 있는 비주얼과 시원시원한 기럭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5. 베베(BEBE) – 바다

베베(BEBE) – 바다

바다, 러셔, 태터, 키마, 채채, 소원

비비 (bebe)는 또 다른 주목할만한 팀 중 하나입니다.

트렌디한 퍼포먼스를 선보인 이 팀의 리더는 바다입니다.

에스파 팬들에게 매우 친숙한 이름입니다. 그녀는 ‘next level’의 디귿자 안무 열풍을 일으키기도 했으며, ‘savage’, ‘Goblin’, ‘girls’의 안무에도 참여했습니다. 또한, nct 127의 4번째 정규 앨범 ‘faster’의 안무에 참여하였으며, 카이의 ‘rover’를 비롯하여 다수의 SM 아이돌과 협업한 안무가입니다. k-pop 팬들에게 익숙한 만큼 ‘스트릿 우먼 파이터 2’에서 어떤 무대를 선보일지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6. 츠바킬(TSUBAKILL) – 아카넨

츠바킬(TSUBAKILL)

아카넨, 사야카, 미키, 모모, 유메리, 레나

츠바킬은 일본인 댄서들로 구성된 크루이며, 이들은 ‘스트릿 우먼 파이터 2’에 참가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젝트 크루입니다.

그 중에서도 리더인 아카넨은 k-pop 씬에서도 활약한 댄서입니다. 그는 BoA의 댄스 팀의 멤버로도 활동하며 Wanna One과도 함께 일한 경력이 있습니다. 또한, fx 루나의 솔로 곡 ‘free somebody’의 안무를 맡기도 했습니다.

그는 9살 때부터 댄스를 배우기 시작하였으며, 다양한 댄스 대회에서 수상 경험이 있어 일본에서 최고 수준의 댄서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는 Janet Jackson, Namie Amuro, Takuya Kimura 등 일본의 최고 인기 인물들과 협업한 경험도 있습니다. 최근 아이돌 서바이벌 오디션에서 일본 참가자들이 놀라운 공연을 선보이고 있는데, ‘스트릿 우먼 파이터2’에서 일본을 대표하는 츠바킬의 퍼포먼스가 어떠할지 기대됩니다.

7. 마네퀸(MANNEQUEEN) – 펑키와이

마네퀸(MANNEQUEEN)

펑기와이, 벅키, 와씨, 레드릭, 윤지, 쎄라

매니퀸 (mannequeen)은 펑키와이, 윤지 왁 세멤버는 ‘스트릿 맨 파이터’의 혼성 미션에서도 등장한 멤버들입니다.

리더인 펑키와이는 ‘댄싱 9 시즌 1’에 출연하여 대중에게 이름을 알린 댄서입니다. 그리고 윤지와 왁씨는 유닛으로서 세계 최고의 댄서들이 출연하는 유럽 퓨전 대회에서 준결승에 진출한 경력이 있습니다.

또한, 레드릭은 에스파의 ‘Black Mamba’의 안무 감독으로 데뷔하였으며 최근에는 ‘Spicy’의 안무에도 참여했습니다. 다른 멤버들 역시 배틀에서는 최고 수준의 댄서들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배틀 탑급의 멤버들로 이루어진 매니퀸이 선보일 무대를 기대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매니퀸은 세계적인 평가 무대에서 멋진 모습을 보이지만, ‘스트릿 우먼 파이터 2’에서 어떤 댄스 배틀을 선보일지 빨리 보고 싶습니다.

8. 울프러(WOLF’LO) – 할로

울프러(WOLF’LO)

할로, 베이비슬릭, 초콜, 미니, 예니초, 해치왱

‘월프로 (wolf’lo)’는 매니퀸과는 다르게 배틀에 특화된 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은 ‘스트릿 우먼 파이터 2’를 위해 최강의 배틀러들로 구성된 진정한 스트리트 힙합 크루라고 불립니다.

모든 멤버들이 힙합을 제대로 선보일 실력자이며, 리더인 할로 역시 다수의 댄스 배틀 대회에서 그 실력을 입증한 댄서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멤버가 배틀러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k-pop 팬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을 수 있지만,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배틀에서 훌륭한 모습을 선보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답글 남기기